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 키우기 게임중 육각형에 가까운 게임!

728x90

모바일 게임,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라이즈 편,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간판

게임 소개와 육성 단계


메인 전투스킨
테일즈 데몬 슬레이어의 캐릭터는 모든 유저들이 접근하기 쉽게 귀여운 동물 디자인을 사용했습니다. 고양이? 인 것 같네요. 그리고 흔히 말하는 키우기류 게임의 구조를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키우기 게임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바로 적응하시고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UI들이 매우 깔끔하고 부드러워서 흔히 말하는 B급 느낌의 게임 같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키우기 게임류는 특히나 더욱 이런 게 심한데요, 전체적인 퀄리티가 매우 좋습니다. 

 
 

스텟특성
대표적인 캐릭터의 육성 방법은 스텟을 찍는 것과 특성을 찍는 것이 있습니다. 이 게임의 스킬도 레벨을 올리는 기능이 있긴 하지만, 초중반에는 스킬을 올리는 재화가 수급이 안 돼서 거의 건들지 못합니다. 스텟은 능력치가 세분화되어 있어 자신이 원하는 능력에 집중 배분이 가능하고, 특성은 모두 다 찍어야만 되기 때문에 재화만 수급되면 바로바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스타일의 전투 방식으로 한다라는 자유도는 적은 편이네요.

다양한 전투 방식과 실제 전투 장면


칼 폼 전투활 폼 전투창 폼 전투
이 게임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을 말씀드릴 텐데요. 무기가 총 3가지 무기로 바꾸어가면서 전투를 하는 특이한 방식입니다. 유저들에게 좀 더 다양한 방식의 화면을 보여주면서 지루함을 확 덜어주는 시스템이네요. 그리고 이 게임도 외형 변환이 있는데요. 외형 변환은 무기마다 중복 적용이 아닌 각각의 무기마다 외형변환이 따로 있습니다. 가챠를 돌렸을 때 한곳에 집중적으로 뜰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가챠의 재밌는 점이자 아쉬운 요소일 수 있겠네요. 외형 변환에는 각 등급이 있고 능력치도 다르기 때문에 전투력 중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아, 그리고 무기는 따로 뽑는 게 아니라 3개의 무기가 한 번에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메인스테이지던전
이 게임의 진행방식을 말해보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메인 스테이지를 미는 것이 가장 주된 목적입니다. 모든 육성, 그 외 던전들도 기본 메인 스테이지를 밀기 위해 있는 것들입니다. 오른쪽 사진이 그 외 던전인데요. 난이도가 쉬운 편은 아니라 실패도 자주 하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밑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과금 상품 설명


패스권보석장비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할 법한 과금 상품들을 가져왔습니다. 대표적으로 당연히 있어야 하는 가챠가 있고, 패스권, 육성 재료가 묶여있는 가챠 패키지, 코스튬 소환권 등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말씀드릴 것은 중요한 가챠시스템이 있는데요. 가챠 시스템중 중요한 게 처음 제가 몇 번 뽑았을 때, 가장 낮은 등급만 나와서 뭐지? 싶었는데.. 이게 가챠 레벨이 있어서 레벨이 올라가야 다음 등급의 무기도 가챠로 나오는 방식입니다. 한 마디로 처음에 저처럼 효율적으로 해보려고 해도 그럴 수 없는 구조입니다. 보석이 모이는 대로 바로바로 소비해 주셔야 높은 레벨의 장비를 빠르게 뽑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특이점은 코스튬 소환권을 현금으로밖에 사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처음 퀘스트를 하면 몇 개 주긴 하지만, 그 뒤로 받지는 못했습니다.(물론 그 뒤 퀘스트에 있을 수 있지만) 외형 변환에 제한을 걸어놓은 것은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게임의 전체적인 퀄리티가 가장 육각형에 가까운 게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게임을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어요.

키우기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이 게임과 비교해 보세요~!
https://jara4209.tistory.com/53

모바일 게임 무림소녀 키우기 (쿠폰 포함), 높은 퀄리티의 키우기 게임!

혹시나 리뷰를 바라시는 '모바일 게임' or '게임 정보'를 댓글로 써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무림소녀 키우기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게임 설명과 진행 방식 무림소녀라는 콘셉트답게 전체적인 맵과

jara4209.tistory.com

 
 

네, 이번에 해본 게임은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라이즈였는데요. 최근 해본 키우기 게임 중 가장 육각형 느낌의 게임이었습니다. 쉽게 말해서 가장 퀄리티 밸런스가 가장 좋았던 게임이었어요. 더군다나 캐릭터도 귀여워서 나이대부터 성별까지 폭넓은 유저들을 포용할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가챠시스템이 꽤나 매운 점만 빼면 좋았겠지만, 과금 유저 입장에서는 타 유저들과 차별점을 둘 수 있는 점이라 생각해서, 의견은 갈리겠네요. 리뷰하는 며칠 동안 꽤 재미있게 플레이했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